주어진 시나리오 족을 표현하기 위하여 SRES 웹사이트에서 초안 형태로 원래 공표된 시나리오를 말한다. 표지의 선택은 초기의 정량화 중에서 초기 정량화를 가장 잘 반영한 것과 특정 모델의 특성들에 근거하였다. 표지들은 더 이상 다른 시나리오와 같지 않지만, 특별한 줄거리의 실례가 되는 것과 같이 SRES 작성 팀에 의하여 고려되고 있다. 이것들은 Nakienovi et al.. (2000)의 보고서에 개정된 형태로 포함되어 있다. 이런 시나리오는 전체 작성 팀의 용의주도한 정밀 조사를 받았으며 SRES의 개방 과정을 거쳤다. 또 시나리오들은 다른 2개의 시나리오 군들을 설명하기 위해 선택되었다(또한 ‘시나리오 군(Scenario Group)’과 ‘실례가 되는 시나리오(Illustrative Scenario)’도 참조하시오).
추진을 시키는 힘과 핵심 관계에 관하여 조리가 있으면서 내부적으로 일치하는 가정들의 집합에 근거하여 미래가 어떻게 발전해갈 수 있는 지에 대하여 가능성이 크고 때로는 단순화시킨 표현을 말한다. 시나리오는 전망에서 유래되기도 하지만 때때로 이야기 체의 줄거리와 결합되어 다른 기원으로부터 나온 부가적인 정보에 근거하기도 한다. 또한 SRES 시나리오(SRES scenarios), 기후시나리오(Climate scenario) 및 배출시나리오(Emission scenarios)도 참조하시오.
Nakienovi et al. (2000)의 정책결정자를 위한 요약보고서에 반영된 6개의 시나리오 군들 각각에 대한 실례를 든 시나리오이다. 이들은 4개의 시나리오 군 A1B, A2, B1, B2에 대한 개정된 ‘시나리오 표지’와 A1FI와 A1T 군에 대한 2개의 부가적인 시나리오를 포함하고 있다. 모든 시나리오 군들은 균일하게 정상적인 것들이다.
표면이나 물체에 의해 반사되는 태양복사의 비율을 말하며 종종 퍼센트로 표현된다. 눈이 덮인 표면은 높은 알베도를 가지며 흙이 덮인 표면의 알베도는 높은 값에서부터 낮은 값까지 다양하고 초목으로 덮인 표면과 해양은 낮은 알베도를 가진다. 지구의 알베도는 구름, 눈, 얼음, 나뭇잎으로 덮인 지역 및 토지 피복도의 변화 정도가 변함에 따라 주로 바뀐다.
대륙과 해양 모두가 해당하는 고체 지구의 상층으로서, 지각의 암석 전부와 온도가 낮으면서 주로 탄성체로서 맨틀의 최상부 중 부분을 이루고 있는 것이다. 화산 활동의 경우 비록 암석권의 일부임에도 불구하고 기후시스템의 일부로서 고려되지 않지만 외부강제력 인자로서 작용하고 있다. 지각 균형설에 의한 육지 이동(Isostatic land movements)을 참조하시오.
얼음평상(ice sheet)보다 규모 면에서 훨씬 작으며, 고지대를 덮고 있는 둥근 돔 형태의 큰 얼음 덩어리.
연안에 인접하여 있는, 상당히 두꺼운 떠돌아다니는 얼음평상(대개 하나의 수위나 부드럽게 물결치는 표면을 이룬 채 수평적으로 매우 큰); 때로는 얼음평상이 바다 쪽으로 확장한 것일 때도 있다.